신용대출 금리는 대출을 제공하는 은행이나 금융기관, 대출 신청자의 신용등급, 대출금액, 대출기간 등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금리 비교를 위해서는 신용대출을 제공하는 여러 기관들의 금리를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일부 은행과 금융기관의 대표적인 신용대출 상품의 금리를 비교한 것입니다. 단, 이는 일부 대표적인 상품의 금리이며, 상품에 따라 금리가 다를 수 있으니 실제로 대출을 받으실 때는 반드시 해당 기관의 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은행/금융기관상품명금리
KB국민은행국민비상금대출2.99%~
우리은행우리금융빌딩 대출3.20%~
신한은행E-플랜 대출3.40%~
하나은행마이너스론(무담보)3.45%~
KEB하나은행카드대출(무담보)3.60%~
기업은행마이크론3.72%~
BNK금융그룹BNK P2P4.00%~
케이뱅크간편대출4.20%~

위의 표는 대출금액, 대출기간, 대출 신청자의 신용등급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대출을 받으시기 전에 해당 기관의 대출 상품 조건과 금리 등을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대출을 제공하는 곳은 은행, 저축은행, 금융권 기업, P2P 대출 플랫폼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출 기관에서는 대출 신청자의 신용등급, 연소득, 직장 종류, 대출 금액, 대출 기간 등을 고려하여 대출 심사를 진행합니다.

따라서, 대출 신청 전에 자신이 만족하는 조건을 가진 대출 기관을 찾아보고, 해당 기관의 대출 상품 조건을 자세히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해 쉽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 P2P 대출 플랫폼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P2P 대출 플랫폼은 일반적인 금융기관에 비해 대출 조건이 더 유연하고,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에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P2P 대출은 일반적인 금융기관과는 달리 대출 상환 시 고금리로 인해 높은 이자 부담이 따를 수 있으므로, 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신중하게 검토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