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사업자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1. 정부지원금 : 청년 창업자금, 청년 일자리창출사업,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의 정부지원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지원 방법과 지원 대상 등 자세한 내용은 공공기관 등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금융기관 대출 : 은행, 저축은행, 캐피탈 등 금융기관에서는 청년 창업자금, 청년 기술창업자금 등의 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 한도와 이자율 등 상세한 내용은 각 기관의 홈페이지나 상담원과 상담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P2P 대출 : 개인 투자자들이 자신의 자산을 대출금으로 제공하여 대출을 받을 수 있는 P2P 대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와 이자율 등은 서비스마다 다를 수 있으니, 각 서비스의 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지역사회 투자 : 지역사회 투자협동조합, 지역중소기업지원센터 등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사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각 지자체별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청년창업카드 : 청년창업카드를 발급받으면, 각종 부가혜택과 함께 창업에 필요한 자금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 대상과 지원 내용 등 자세한 내용은 발급 기관의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각종 사업자금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사업계획서 등의 자료 제출과 심사 과정을 거쳐야 하므로, 이에 대한 준비도 필요합니다.

특허출원으로 인한 사업자금 투자받을 수있는 방법

특허출원을 통한 사업자금 투자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1. 특허 출원 자산의 담보 대출 특허 출원 자산은 지식재산권으로, 이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허 출원 자산의 가치를 평가하여 대출 한도를 결정하고, 이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출금 이용목적에 대한 제한이 없으며, 대출 이자율도 상대적으로 낮은 편입니다.
  2. 특허 출원 자산을 이용한 투자 유치 특허 출원 자산을 활용한 사업 기획서를 작성하여 투자 유치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특허 출원 자산을 이용한 사업 기획서는 기존 사업 기획서와는 차별화된 요소를 갖기 때문에 투자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투자금액은 대출금보다 높은 금액을 유치할 수 있지만, 투자 유치에 실패할 경우 특허 출원 자산의 가치가 떨어질 우려가 있습니다.

참고로, 특허 출원 자산을 이용한 사업자금 투자를 위해서는 출원된 특허가 아니라 출원중인 특허여야 합니다. 이는 출원된 특허의 경우 이미 자산 가치가 평가되어 있어 대출 한도나 투자유치의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