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정부에서 운영하는 무직 소액대출 지원 사업으로는 ‘한도초과 금리인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연 5% 이하의 금리로 100만원 이하의 금액을 무이자 또는 저이자(2.5%)로 대출해주는 제도입니다. 대출금 상환 기간은 최장 1년까지 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신용평가 등급이 7등급 이하인 무직자 또는 소득이 있는 사람이지만 부채가 높아 한도초과 금리를 지불하고 있는 경우에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은 한국재정기금, 농어촌경제금융진흥원, 신용보증기금 등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각 기관에서 상세한 신청 방법과 자격 요건 등을 안내해줍니다.

무직자 채무 정부지원

정부에서는 무직자의 채무를 조정해주는 ‘무직자 채무조정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무직자 또는 소득이 없는 가구를 대상으로 채무조정을 통해 생활 안정을 돕는 사업입니다.

무직자 채무조정지원사업은 대출금과 같은 채무를 상환하지 못하는 무직자나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이 대상입니다. 해당 사업을 통해 상환 불가능한 채무를 특정기간(최대 5년)동안 유예 또는 분할상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금이나 신용카드 채무를 상환하지 못한 경우, 상환 계획서를 작성하고 해당 사업에 신청해 채무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신용정보원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신용정보원 무직자 채무조정 지원사업 대표전화번호

무직자 채무조정 지원사업과 관련된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신용정보원의 대표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